MENU
PERFORMANCE+FLIM

Platform-L Live Arts Program

[EX-EXHIBITION] 장면 정면 전면 직면

일시
2017.12.01 -2017.12.03
장소
플랫폼 라이브
작가
기획: 방혜진 / 작가: 강서경, 권혜원, 오민

작품 소개




Artist Note


[EX-EXHIBITION] 장면 정면 전면 직면


6. 따라서 (단순히 스크리닝도, 공연도, 다원예술도 아닌) 이 프로젝트를 전시 바깥의 전시, 전시 이전의 전시, 전시로부터 추출된 전시라는 의미에서 EX-EXHIBITION이라 명명한다.


5. 이 과정에서 각 작품내부는 물론 작품과 작품 간 중첩되는 반복의 구조가, 개별작품의 물리적 총합과 불일치하는 전시 차원의 메타-내러티브를 가시화할 것이다.


4. 궁극적으로 장면 정면 전면직면, 전시에서 흔히 그 시간성이 간과되고 마는, 또한 전시 안밖에서 불균질한 층위로 제시되는, 영상과 퍼포먼스를 동일한 위상에 나란히 놓고 그 관계를 정면으로 응시해보려는 시도이다.


3-3. 오민에게 이것은 영상과 그것으로부터 파생된 퍼포먼스가 어떻게 비가역적 행위를 관통하며 완성으로부터 유예되는가의 시간 구조 문제이다.


3-2. 권혜원에게 이것은 영화 촬영 및 편집에서의 반복과 되감기를 어떻게 파국을 향한 매뉴얼의 반복()가능성과 대면시키느냐의 문제이다.


3-1. 강서경에게 이것은 회화로부터 확장된 오브제의 운동가능성이 어떻게 퍼포먼스-영상과 무대의 중층적 공간 구조를 통해 회화로 환원될 수 있는가의 문제이다.

2. 강서경, 권혜원, 오민은 각각 영상과 퍼포먼스를 제작하며, 앞서의 전제를 구현할 저마다의 형식을 모색한다.


1. 장면 정면전면 직면은 그 단어들의 변주처럼 하나의 장면이 반복되며 발생하는 효과를 탐색하려는 프로젝트이다. 이 때 반복의 구조를 강화하기 위해 순서와 방향에 있어서의 도치의문제를 탐구한다.


0. 길의 방향을 바꿔놓았소 앞으로 걷는 발자국 남지 않도록 - 베르길리우스/디드로



[프로그램 시간]

2017.12.01 () 8PM

2017.12.02 () 3PM

2017.12.03 () 3PM


관람료: 20,000

예약: https://goo.gl/z4xcgb

상세정보

장소
플랫폼 라이브
참여작가
기획: 방혜진 / 작가: 강서경, 권혜원, 오민
일시
2017.12.01 -2017.12.03
주최
플랫폼-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
문의
ex.exhibition@gmail.com
기타
후원: 문화체육관광부, 서울특별시, 서울문화재단, 플랫폼-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

CLOSE

URL 복사